연금술 아카데미(알케미스트)
판매가격79,000 → 59,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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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어명Alchemists
제조사Czech Games Edition / KBG
출시일2015-06-30
디자이너Matus Kotry
발행연도2014년
게임인원2~4명
게임시간90분
게임배경중세, 연금술, 추리
대상연령14세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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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연금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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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량282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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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원에 대한 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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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후원이 300개 이상인 경우: 후원자분 모두에게 연금술 아카데미(알케미스트)의 카드에 사용할 수 있는 슬리브(Mayday슬리브 45x68 카탄 타입)가 제공됩니다.
- 후원이 500개 이상인 경우: 이 게임은 매 게임 추리용지가 인당 1장씩 필요한 게임으로써 1회용 추리용지가 들어있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반영구적으로 유성마카를 사용해 썼다 지웠다 할 수 있는 추리용지 4매를 후원자분 모두에게 제작하여 드립니다. 자세한 디자인과 재질은 달성 시 추후 공개됩니다.  
- 후원이 700개 이상인 경우: 후원이 400개 이상이 달성되면 공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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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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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 크라우드 펀딩 시작 시점에서, 연금술 아카데미(알케미스트)의 소비자가(정가)는 79,000원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 기간 동안 후원해 주시는 분들은 연금술 아카데미(알케미스트)를 25.3% 할인된 가격에 구매하시는 셈이 됩니다.
- 후원이 끝난 후 남은 상품은 다이브다이스 등을 통해 판매됩니다. 가격은 일반적인 할인가로 환원됩니다.

크라우드 펀딩 일정
- 2014년 11월 7일(금) 크라우드 펀딩 시작
- 2014년 12월 31일(수) 크라우드 펀딩 종료
- 2015년 6월말 입고 완료 예상

생산과 입고와 관련된 일정은 변경의 소지가 있습니다. 변경이 있을 경우 가급적 빨리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 연금술 아카데미(알케미스트)를 시작하기 직전의 모습

이 게임은 기본적으로는 추리 게임의 속성을 갖습니다. 플레이어들이 알아내야 하는 것은 8가지 마법 재료들의 속성입니다. 모든 마법 재료는 서로 다른 성질을 가지고 있고, 어떤 재료가 어떤 성질을 가졌는지 맞혀야 합니다.
* 왼쪽에 있는 마법 재료들은 오른쪽에 있는 연금학적 성질 중 하나를 갖습니다.

단서를 주는 방식은 이 마법 재료를 섞어서 만드는 약물을 가지고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섞으면 일정한 규칙에 따라 약물이 검출되기 때문에 이를 단서로 플레이어들은 각 재료의 속성을 추측해 나갈 수 있습니다. 섞어서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는 굉장히 복잡하고 어려운 실험(그게 아니고 재료들의 속성은 게임할 때마다 무작위로 주어지고, 그 값은 앱에 저장되어 있으므로)이므로 여러분이 가지고 계신 슈퍼 컴퓨터인 스마트폰(iOS 기기, 안드로이드, 윈도우 모바일 모두 가능)의 힘(앱)이 필요합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로 두 재료를 훑으면 실험 결과가 짠하고 나타납니다.
* 연구를 지탱하는 슈퍼 컴퓨터의 힘. 위의 실험으로 인해 연구자는 까마귀 깃털과 전갈에는 파란색 음의 성질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할 때마다 각각의 재료가 가지는 속성이 달라집니다. 이 조합은 총 40,320가지라 스마트폰을 가지고 게임을 하시는 게 낫습니다. 만약 스마트폰이 없고, 전기를 공급받을 수 없는 환경에서라면 플레이어 중 한 명이 게임 마스터 역할을 맡으시면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만, 게임 마스터는 원래 별로 재미없는 일입니다. 게임이 진행되는 중에 재료의 속성이 달라지는 일은 없으니 괜한 걱정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추리만이 이 게임의 전부가 아닙니다. 여러분은 밝혀낸 우주의 진리를 담은 학설 논문을 발표하여 세상에 진리를 널리 퍼트려야할 의무가 있는 학자이기도 합니다. 이 게임에서 학설 논문은 모든 것을 완벽하게 알고 있는 상태에서 내야한다는 강박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알고 있는 부분에서만 맞고 모르는 부분은 약간 얼버무리며 모르는 채로 발표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발표한 것이 소뒷걸음질치다 쥐잡는 식으로 정말 맞는 걸 발표할 수도 있겠고, 정말 아무것도 맞는게 없는 틀린 걸 발표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없을 때에는 잘 모르는 부분을 흐리멍덩하게 써서 학설 논문이 반박당할 때 명성에 흠이 가지 않게 피해가는 지혜를 발휘할 필요도 있겠죠.


* 파란색 연금술사가 전갈에 관한 학설 논문을 출판하였습니다. 음? 아까의 실험 결과랑 다르군요! 이 연금술사는 파란색 속성을 잘 모르나 본데요.

그리고 누군가가 말도 안 되는 학설 논문을 발표했을 때는 이를 반박하여 깨부술 수도 있습니다! 그 누군가는 자기 자신의 과거여도 상관 없습니다. 과거에 실수한 것을 자신이 바로 잡아도 됩니다. 인간이란 항상 배우고 성장하는 것이니, 과거의 실수를 과감하게 바로 잡을 필요도 있습니다. 남에게 반박당하는 것보다는 이쪽이 피해가 덜합니다. 게임이 진행되는 중에 이렇게 학설 논문을 발표하고 반박하고 반박당함에 따라  명성이 오르락내리락 하게 됩니다. 


* 이런 근거가 부족한 학설 논문은 학설 반박하기를 통해 바로 반박해줄 수 있습니다. 반박한 연금술사의 명성치가 오르죠.

연구하느라 부족한 돈은 금을 만들어 해결하시면 됩니다. 연금술사인데 가지고 있는 재료 한두 개를 금으로 만드는 건 일도 아니죠. 좀 더 많은 돈을 좀 더 빨리 벌고 싶다면? 마법의 물약을 찾고 있는 모험가에게 물약을 만들어 주면 됩니다. 참 쉽죠? 여러분의 목적이 돈을 버는 게 아니라 학자로서의 명성을 드높이는 것만 아니었다면 여러분은 쉽게 부자가 됐을 겁니다.

총 여섯 라운드를 진행하고 마지막 박람회를 마치면 게임이 끝납니다. 모든 명성은 승점으로 바뀌며, 마법이 담긴 공예품에서도 승점을 얻게 됩니다. 만물의 비밀이 밝혀지고, 이들에 대해 올바른 학설을 출판했는가에 따라 승점을 얻거나 잃습니다. 승점이 가장 높은 플레이어가 승자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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