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라이프 눈팅중에 오동이님이 올린 자료를 보고 썩혀 두었던 내 배틀 포 모스코우가 생각이 났다. 다다에 누구더라? ㅡㅡㅋ;;; 야튼 그분이 올려 놓은 자료도 있었지만, 긱에 있는 자료를 활용하기로 하고 만들어 봤다. 

아차! 동주르님! 룰북 번역하신 거에 대해 다시 한 번 이자리를 빌어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 고마워요! ^^;;

그리고 이런 일이 다시금 가능케 해주신 오동이님에게도 뜻밖의 감사를 전합니다. 꾸욱뻑!

여튼 긱에서 자료를 구해 뚝딱! 뚝딱! 포토샵으로 싸이즈 맞추고, 맘에 드는 카운터 구하고 이래저래 전체 크기를 맞추어 프린트를 했다.

카운터다. 저건 턴 카운터. 하드보드지로 만들었다. 유닛 카운터도 다 하드보드지로 만들었는데 자르기가 생각 만큼 쉽지 않지만, 그래도 게임을 할려면 집어야 하니 종이로 할 수는 없지 않은가? 그리고 저정도도 손으로 집기는 불편하다. 예전에 사둔 쪽집게를 활용 하도록 하자! 어떻게? 잘 이해가 안가면 아래를 보라!

저렇게 사용하는 쪽집게! ㅋㅋㅋ 저때가 2학년 때인가? 1학년 때인가? 헤깔리는데 지금 보다 훨 귀엽넹! 시간이 정말 빨리 가는거 같다. 쩝.

요것은 턴 트랙 보드판이다. 참조판에 원래 붙어 있는건데 말그대로 참조판은 계속 참조를 해야 하니 바닥에 두고 보기에는 불편하고 해서 요것만 떼네어 표시를 하기로 결정했다. 뭐 사실 이게 더 좋지 않나? 데헷

요것은 지형 참조판. 역시 하드 보드지로 만들었다. 종이로 되어 있으면 들었다 놨다 하면 찌그러지니깐 요런건 하드보드지로 만드는게 쵝오!

이것음 맵이다. 원래는 한장으로 되어 있지만, 저 큰걸 한 장으로 뽑을 수 있는 프린트가 없으므로 A4두장으로 만들 수 있게 제작을 했다. 가운데가 밑밑하면 메노버 처럼 게임중에 짜증남이 발생할 수 있으니 톱니 모양으로 제작을 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괜찮다. 비틀어 지는 일은 없으니...

헥스 모양대로 따주면 되는데, 저게 생각만큼 쉽지는 않았다. 종이를 오려 낼 때도 번거로웠지만, 하드보드지를 잘라 낼 때도 꽤나 조심조심 힘들었다. 휴~~~~~~~~~~~~~~그래도 뭔가를 만들고 나면 보람이 있다는 사실~~~~~! 하단에 있는 게임 시퀀스 참조는 내가 직접 한글화를 했다. 별 내용은 없지만, 그래도 게임 순서를 다 기억 할 수는 없지 않은가? 난 머리가 나쁘다. 늘 참조를 하도록 하자. ㅎㅎㅎ

맵 보드 합체! 오~~~~~~~깔끔해..깔끔해~~~~~~~~ 별루 티가 안난다. 사진이라서가 아니다. 실제로도 그렇다고 일단 우겨본다. ㅡㅡㅋ;;

합체된 부분의 접사 사진이다. 티가 나는가? 티가 나네~~~~~~젝일! ㅎㅎㅎ 뭐 저정도 쯤이야. 이정도면 정말 훌륭 하다고 생각한다.

전체 셋트를 일단 한 번 구성해 보았다. 하드보드로 만글길 잘 했다는 생각이 만드는 내내 들었지만 만들고 나니 더 잘했다 싶다. 아~~~~~~난 기특하다. ㅋㅋㅋ

마치 오픈 박스를 한 것 같은 느낌이다! 새로운 게임이 하나 나에게 덜렁! 선물받은 이 느낌!

동주르님의 룰북을 보면서 이제 플레이~~~~~~~~~~~~~간단하니 역시 아들과 한 판 해야 겠지?


오늘도 오원소의 공작시간은 성공적이였다고 말할 수 있겠죠? 


자료 구하러 가기! <-- 클릭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