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5일 쑨과 처음으로 컨플릭트 오브 히어로를 플레이했다. 아마 우리의 첫 워게임이였던듯...에러플 작렬했지만, 잼있게 했다.

​시나리오 1의 초기셋팅 모습. 상단 맵의 왼쪽이 독일, 오른쪽이 러시아

​어떤 유닛들이 활성화 되었는지 체크하기 위해 우리는 주사위를 사용했다(이거 분명 별도의 토큰이나 마커가 필요하다)

​쑨이 올때 사온 맥주가 참 맛났다. 덕분에 시원한 맥주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었다.

​주사위로 사용하는게 보기 불편하기도 해서 대체품으로 서브테오 확장 유닛의 깃대를 사용했다.

​오우...이것은? 내 다리인가? 쩝...

​2번째 시나리오에서 나의 독일 유닛이 전멸하면서 게임은 끝났다.. ㅡㅡㅋ;;;

게임은 늘 그렇듯 일단 해보고 에러를 잡아 가는게 좋을듯 하다. 머리속에 정리되지 않은 룰들을 생각하는것 보다, 직접 몸으로 느끼면서 룰을 익히는게 더 빠르고 좋은듯 했다. 이날도 역시 그걸 증명하는 하루이기도 했고~~~~~~~~~~


게임은 단순했다. 주사위 굴림의 운적인 요소가 상당히 강한 게임이라는게 다소 아쉽긴 했지만~~~~ 분대의 전술적 이동과 전투, 이런 것들이 상당히 간단히 느낄수 있는 묘미를 가지고 있는 게임이였다. 에러플이 너무 많아 상세한 내용을 적기엔 부적절한 것 같아서 간략히만 적어 두겠지만, 여튼 워게임 초보자들이 느낄수 있는 재미요소는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마운트 맵과 큼직한 카운터들이 손맛을 살려준다. 다음에 다시 쑨과 함께 제대로 다음 시나리오를 즐기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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