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크리스마스 때, 아들과 무슨 게임을 해볼까? 하다가 뜬금없이 미루어 두었던 둠을 플레이하고 싶어 졌다. 구매한지는 오래 됐는데, 늘 한글화 하기 귀찮아서 미루다 보니 여태 못해보고 있었던 것이다. 그래서 꺼내들고 룰북을 펼쳐 보는데~~~ 생각보다 룰이 어렵지도 않고 몇시간만 투자하면 일단 해볼 수 있겠다 싶어 플레이를 해보았다. 역시나 어렵진 않았다. 다만, 시나리오 기반인 게임이다 보다 어설플 시나리오 진행으로는 그리 크게 재미로 다가오진 못했다. 플레이 자체는 괜찮았다. 시스템도 기어즈 오브 워와 또 다른 맛이 있었다. 하지만, 심오한 시나리오가 필요하다는 생각 끝에, 이참에 그럼 번역을 해보자 싶어서 작업하게 되었다. 전체 시나리오는 정말 영화의 한 장면을 연출게 하지만, 상상력이 뒷받침 되어 줘야 할 것이다. 한 마디로 몰입도가 필요하다. 시나리오 자체가 몰입도를 증가시켜 주기는 하지만, 그래도 플레이어들 스스로가 몰입하는게 이런류의 게임을 더 잼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인것 같다.

[시나리오 번역 샘플 이미지]

둠 시나리오 5개 + 온라인 시나리오 1개 한글 번역:

Doom_Scenario_Kr.pdf


[참조판 샘플 이미지]

둠 침략자와 해병의 한글 참조판:

Doom_Invader_Marine_Refsheet.pdf

[토큰 요약 샘플 이미지]

토큰 요약:

토큰 요약.pdf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