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KR: Heavy Hitters (2018)

동생이 간만에 한 게임하자는 이야기가 나와서 동생 부부와 로봇 대전을 한 판 벌이기로 했다. 이름은 헤비히터! 최대 4인까지 플레이가 가능하다. 일반적인 미니어처 워게임이나 그와 유사한 워게임들 혹은 전투게임등을 해보신 보드게이머라면 누구나 쉽게 플레이를 할 수 있다. 

게임 규칙은 간단하다 

1. 배치단계(지원 유닛을 배치할 수 있다면 배치하게 된다)

2. 이동단계(헤비히터먼저 이동한 후, 지원 유닛들을 이동하게된다)

3.전투단계(전투에 사용할 전투카드와 지원유닛 카드에 있는 높은 번호 순서대로 해당 소유자가 먼저 공격하게 된다)

4.테깅단계(건물에 인접한 2개 유닛이 있다면 건물에 해당 플레이어의 토큰을 꽂을 수 있고, 4번째 꽂는 플레이어가 건물을 파괴하여 누가 파괴했는지 알 수 있게 역시 토큰을 꽂는다)

전체 플레이 모습. 이날은 동생 부부와 나 이렇게 3명이서 플레이를 했다. 건물도 멋지고 헤비히터 디자인은 좀 맘에 들진 않지만, 메카닉적인 디자인은 충분히 살려내고 있다. 지원 유닛이 다소 좀 아쉽긴 하다. 내가 사용할 무기 카드에 있는 사거리 확인을 잘 하고 이동해야 뻘쭘하게 서 있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으니 카드 선택을 잘 해야한다. 초기에 덱 구성을 해야하는데 이때 시간이 좀 걸린다. 첨이니까~~~~ 그리고 알면 알수록 조합을 이끌어 내기 위해 초기 설정때 역시나 다소 시간이 걸릴 것이다. 

요녀석이 내가 운영하던 헤비히터. 일단 노랑이를 치기 위해 건물 뒤에서 슬슬 움직이고 있다. 비쥬얼은 나름 멋지다. 바닥이 회색만 아니였으면 더 화려하고 멋졌을 것이라 생각이 된다. 하지만, 그 만큼 헤비히터의 비쥬얼이 바닥 디자인에 눌려 빛을 발하지 못할 수도 있어서 아마 회색으로 처리한듯 싶다. 도시라하면 회색이 가장 먼저 떠오르기도 하니까. 그 화려함 뒤에 숨어 있는 우울? 외로움? 그런게 현대 사회의 도시이지 않나? 싶다.

동생이 운영하던 파랑이. 

재수씨가 먼저 나가떨어지고, 동생과 내가 남았는데, 카드가 생명점인데 실수로 카드를 몽땅 내려 놓고 한방을 노리는 바람에 ㅡ,.ㅡ 거기다가 동생 지원 유닛들이 실수 없이 한방씩 꼬박꼬박 때리는 바람에 공격 1점에 내가 지고 말았다. 웬지 2:1로 싸운 느낌이야~~~ 쩝!


구성물은 훌륭하다. 멋지다. 근데 게임성이 다소 애매하다. 다인플 워게임이 그렇듯 3인이 싸우기도 애매하고, 4인이면 당연 2:2로 편을 먹고 싸우다가 1:1 구도가 되겠지. 움... 게임도 아주 단순해서 크게 뭐 꼬집을 만한 규칙도 없다. 공격 확률은 높고, 방어 확률은 낮다. 어느 게임이나 다 마찬가지지만, 이 게임은 다소 방어가 다른 게임에 비해 더 어렵게 다가온다. 오히려 공격 실패가 나와서 공격을 못할 뿐, 성공만 하면, 거의 방어는 무리라고 할 정도다. 막아도 다 막진 못한다. 확률상. 움.. 여튼 멋지고 깔끔한 게임 규칙에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분위기도 메카물이고 유닛도 메카고 다 좋은데, 뭐랄까? 남의 동네에서 그냥 의미 없이 싸우는 느낌? 그냥 로봇 하나 가져다 놓고 얼마나 잘 싸우나 보자~~ 이런 느낌? 정확한 스토리는 읽어 보지 않아 잘 모르겠지만, 뭔가 큰 의미 부여를 원하는건 아닌데, 게임 속에서 느껴지는게 거의 없다. 그냥 이동하고 싸우고~~~ 이 부분은 내가 정보가 없어서 그렇기에 아직 자신할 수 없는 부분이긴 하지만, 그냥 첫판 느낌이 그렇다는 것이다. 여튼 뭔가 다소 아쉬운 게임임에는 분명한것 같다. 간만에 동생과 같이 더운 토요일 오후 시원한 카페에서 한 판 할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구분

 내용

 만점

 내 점수

 [A]rtwork(예술성)

 박스 및 구성물 디자인 다소 아쉽긴 하다

10

8

 [I]nteraction(상호작용)

 플레이어간 상호 액션이 많다.

10

8

 [R]ules(규칙)

 쉽게 깔끔하다

10

7

 [P]hysical Quality(구성물)

 구성물은 훌륭하다. 튼튼한 토큰, 건물 등

10

8

 [O]verall(전체)

 전체적으로 크게 흠잡을 때는 없다.

10

8

 [R]eplay Value(다시 플레이하고 싶음)

 이점이 좀 애매하다. 굉장히 잼있지는 않다.

10

7

 [T]heme(테마)

 도시 메카물이다. 더도 덜도 없다.

10

6

 합계 평균

 7.4





Posted by 오원소 오원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