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어느분이 올려주신 링크를 따라가보니 다니엘 버거라는 젊은 프로의 연습방법이 나와있는 사이트가 있었습니다. 그 내용은 충분히 우리가 따라해 볼 만하고 유익한 내용이였습니다. 그래서 이참에 번역글 또 하나 올려 봅니다. 역시나 부족한 영어 실력이므로 의역과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만, 그 글의 맥락은 일맥상통하리라 생각이 듭니다. 


(원본)

(번역 글)

다니엘 버거당신의 모든 게임 측면을 개선하기 위해서 나의 연습 루틴을 따라해 보세요!

나는 겨우 23 세지만모든 시간을 연습장에서 보냈습니다강력한 진실을 알게 된 후 제 게임이 시작되었습니다현명한 20개의 연습 샷을 치면연습장에서 공을 때리는 것보다 훨씬 많은 도움이 됩니다여기에 한 홀을 플레이하는데 걸리는 시간동안게임의 네 가지 핵심 영역을 향상시키는 방법이며언제나 최고의 스윙을 코스에서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숏게임

좋은 피치샷 하나면 충분할 것입니다.

나는 항상 숏게임으로 연습을 시작합니다. 2016년에 Strokes Gained 등급을 얻지 못했던 유일한 영역입니다. (그 자체가 교훈입니다먼저 당신의 약점을 공격하세요내가 어설프게 손이 가는 유일한 변수는 볼이 떨어지는 위치입니다예를 들어, 20 야드 피치의 경우 홀에서 6야드 떨어진 곳을 선택합니다그 곳에서 볼을 떨어뜨리게 하고 싶습니다나머지 부분은 굴려 보내고자 합니다만약 30 야드 이상의 경우홀에서 야드 떨어진 곳에 떨어뜨리려고 합니다중요한 점은 홀에서 볼이 떨어지는 다른 지점에 대해 몸과 스윙이 반응하게 만드는 동시에 다른 모든 것을 동일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본능 적으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의 연습방법

1. 10, 20, 30 야드에서 연습 녹색 티를 곶아 둡니다골프 수건으로도 사용해도 됩니다목표는 동일한 클럽 및 동일한 전체 피칭 동작 (웨지 및 스트로크가 편안함을 느끼는)을 사용하여 각 티 근처에 공을 착륙시키는 것입니다.

2. 샷의 크기를 결정할 때클럽이 얼마나 빨리 스윙하는지 또는 얼마나 멀리 보낼지 눈으로 보세요생각하지 말고 마음속의 볼을 보고 스윙을 합니다.

3. 각 지점을 연속적으로 공격 한 다음 뒤로(다음 목표이동하십시오원하는 대로 이 고정 거리들을 공략할 수 있다면숏게임이 재미있어질 것이며파 세이브를 쌓아가게 될 것입니다.


당신의 아이언 샷

당시의 약점을 모든 아이언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목표로 하는 방법

나는 일반적으로 연습장에 20분 만에 갈 수 있지만그러나 그 시간은 아이언 스윙과 다른 부분을 개선할 충분한 시간입니다효과적인 연습은 매일하는 것보다 좋습니다그러나 모든 스윙모든 볼은 목적을 가져야합니다.— (총에 볼 바구니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매우 효율적인 방법은 오류를 목표로 하는 것입니다나의 일반적인 아이언 실수는 짤라치기(Cut)와 당기는(Pull) 것입니다당신처럼 나도 다운스윙에서 너무 가파르기 때문에 이런 오류샷이 발생됩니다물론 나는 집중할 수 있을 때까지 볼을 때릴 수 있지만시간이 걸립니다(그리고 볼 바구니에 돈을 지불한다면 돈도 듭니다). 새로운 상위 100위에 드는 교습가 제프 레시먼인 나의 코치는 십여 개의 볼을 사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연습방법을 알려줬습니다아래 단계를 따라서 해보고당신의 짤라치기와 작별인사를 하세요!


나의 연습방법

땅에서 약 인치 높이에 있는 공을 치십시오. (필요하다면 장거리 티를 사용하십시오.) 스윙으로 번 아이언을 사용하십시오당신의 목표는 티에서 공을 sweep(쓸어치기?)하는 것입니다.

만약 스윙이 너무 가파르다면볼이 튀게 됩니다이전에 설명한 볼이 떨어지는 지점 훈련에서와 마찬가지로 공에 몸을 "반응"시키십시오.

약간의 스윙 후에당신의 손과 눈의 조화로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할 것이고당신의 스윙은 임팩트를 통해 자동으로 평평해지고(Flatten) 볼을 정타로 맞출 수 있을 것입니다나는 연습 할 때 "위치"에 대해 결코 걱정하지 않습니다이런 훈련은 곧 습관이 되어 좋은 느낌을 줍니다.


당신의 드라이버

작은 스윙으로 정타에 맞게 하십시오.

사실볼은 당신이 정타로 맞추지 못했을 때비거리 또는 방향성을 잃습니다그래서 나의 드라이버 연습은 모두 스윗 스팟(정타를 위해)을 찾는 것입니다나는 클럽을 거의 120마일 정도의 속력을 낼 수 있지만연습장에서는 그 보다 낮은 속도로 연습합니다사실나는 티-오프 하기 전에 하는 마지막 일은 20퍼센트 정도 속도를 줄여서 드라이버 연습으로 치는 것입니다여기의 연습방법은 약간의 쉬운 스윙으로 정중앙에 볼을 칠 수 있게 해줍니다.


연습방법

티에 볼을 올려놓고클럽을 반쯤 뒤로 가져가면(쿼터스윙 정도), 손이 허리 높이에 도달하게 되는 지점에서 멈춥니다그리고 가능한 빨리 임팩트를 위해 스윙을 합니다.

일반적인 템포와 속도를 사용하십시오클럽 페이스의 중심을 찾을 수 없겠습니까천천히 하십시오묵직하게 칠 수 있습니까더 큰 백스윙으로 하십시오.

서서히 당신의 백스윙을 증가하지만시도할 때마다 각 백스윙 크기에 대해 클럽 페이스 중심에 맞출 수 있어야 합니다.

대충하지 마세요백스윙의 길이가 늘어나는 것이 유혹적이지만짧은 스윙에서 좋은 볼 컨택트를 할 때까지풀 스윙을 하지 마십시오.

천천히 하세요!


당신의 퍼팅

더 많은 버디를 위해홀에 “dies” 퍼트(가까스로 홀에 들어가는스트로크를 사용하세요.

투어에서 나는 공을 홀에서 1~2인치를 초과하는 볼을 퍼트하지 않습니다나는 “die” 퍼터라 부릅니다나는 최대한 마지막에 볼이 떨어지기를 원합니다이 방법은 더 큰 홀로 만드는데 효과적입니다만약 당신이 흔들리지 않는 퍼트로 쳤고볼이 홀의 왼쪽 가장자리에 위치한다면홀에 빨려 들어갈 확률이 높아집니다그러나 홀 가장자리의 다잉 퍼트를 찾았을 때볼이 홀을 넘어가는 경향이 있습니다네에퍼팅 라인은 중요하지만속도가 최우선 과제입니다그래서 그것이 내가하는 연습입니다아래 연습방법을 시도하면 홀이 두 배나 커 보입니다.


연습방법

그린에서 연습할 때브레이크 포인트가 몇 인치정도 되는 10걸음인 곳을 찾습니다그린에 몇 개의 볼을 떨어뜨리고 퍼트를 좀 해봅니다당신은 조금 굴린 후에 당신의 라인을 수정할 수 있지만당신의 목표는 홀에 정확히 모든 다이 퍼트를 가지는 것입니다.

만약 컵을 지나치는 퍼팅을 계속한다면그립을 더 아래로 잡으십시오그것은 당신의 스트로크를 부드럽게 혹은 더 짧게 하기 위한 쉬운 방법입니다.

컵의 가장자리에 당신의 눈을 고정하고나의 다른 훈련과 마찬가지로 눈에 보이는 것에 반응합니다볼이 굴러서 마지막 몇 인치에 떨어지는 모습을 이미지화 합니다이제 당신은 능숙한 퍼팅을 가지게 됩니다


휴~~~ 짧은 오후시간에 잠시 시간을 내어 작업해 봤어요. 다소 글귀가 어색하더라도 그 내용은 전달이 되리라 기대해 봅니다. 나의 작은 노력으로 어느 분에게 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날도 더운데 더위와 건강에 유념하시어 즐거운 골프 라이프가 되시길 바랍니다. 또한 단 1점이라도 줄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해 봅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