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사둔 게임인데 늘 미루어 지다가 최근에 아들이랑 플레이 할려고 한글화 작업을 진행했다. 룰을 모르는 상태에서 일단 진행을 하고 하늘사랑 한테 룰 요약을 부탁! 흔쾌히 도와준 하늘사랑 동생에게 감사를 전한다.

텍스트가 많은건 아니지만, 역시 원본 카드의 텍스트를 지우는건 늘 번거롭고 손이 많이 간다. 

스켄을 하고, 프린트 절단선을 넣기 위해 카드들을 다시 재정열 하고, 그래픽 작업으로 텍스트를 지우고, 거기에다가 번역글을 넣고, 오역/오타 확인하고, 프린트 하고, 제단하고, 원본 카드 플텍에 넣는 작업까지...

할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힘들다~~~~~~~~~~~! 에혀.... 하지만 아들이랑 플레이만 할 수 있다면 뭔들 못하겠는가? 아들아! 잼있게 즐겨다오~~~~~~~~~~!

원본 스켄 버전!

한글 작업 버전!


(혹시 이 자료를 보시고 자료를 원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기본적으로 공유한다는

마인드는 변치 않지만, 이런류의 게임은 핸매가 가능하므로 공개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뭐 사실 영어 조금만 하시면 어렵지 않게 플레이할 수 있는 수준의 영어라 생각이 되구요.

누군가 정품 인정하면 공유해도 되지 않느냐? 뭐 이런 말도 있지만, 구차하게 그렇게 까지 하면서

공유 하고 싶지는 않아서요. 그냥 아~! 저런 작업을 했구나~~! 그냥 소식 정도로만

봐주세요. 원하시는 분에게 공유하지 못하는 점 널리 이해하시기를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