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덥다. 밖에는 비가 오고, 바람은 안불고... 후덥지근하다. 저녁식사를 하고 아들과 보드게임 하나를 골라봤다. 바로 핀카! 사놓은지는 역시 한참전이지만... 플레이 할만하면 다른 게임 한글화로 늘 밀려왔었는데 드디어

아들과 같이 한판하게 되었다. 아들에게 10점 만점에 몇점이냐고 물으니 10점이란다. 늘 후한 점수를 주는 아들.


핀카는 과일을 모아서 지역에 과일을 배달하며 점수를 얻는 게임이다. 안티크처럼 론델 시스템으로 돌아가는 게임인데.. 아주 직관적이고 룰이 쉽다. 내가 뭘 해야 원하는 과일을 얻을 수 있을지 쉽게 알 수 있다. 단! 농부를 이동할 때, 마차를 얻기 위한 이동을 할 것인지? 아니면 과일을 모으는 행동을 할 것인지? 사실 이 두가지 질문은 농부의 이동에 대해 내포되어 있는 의미이기도 하지만, 플레이를 해보면 어쩔 수 없이 마차를 얻기 위한 이동에 치중이 될 때도 있어서, 어느쪽에 좀더 치중한 행동인지 잘 파악해야 할 것 같다. 



(사진을 찍을 때는 늘 자기만의 포즈를 취해준다)

셋팅을 하고 마기 시작한 사진이다. 아마 이걸 첨 샀을 때, 동영상 투토리얼을 본것 같은데.. 그거 보다가 잠들어 버린 기억이.... 그래서 나도 모르게 이 게임은 어려운가봐~~~~했었다. 오늘 큰맘 먹고 룰북을 읽는 순가~~ 헐. 쉽네? 이렇게 쉬운걸 왜 여태 미뤄왔을까? 가족과 아이들이랑 하기엔 더 없이 좋은 보드게임 같다. 40대 어른들 끼리 하기엔 좀 너무 귀여워 보이지 않을까? (박스에 10세 이상 이라고 있기는 하지만) ㅎㅎㅎ 나이를 잊은지 오래. 난 상관없다. 아이든 어른이든 같이 즐길수만 있다면 무언들 못하리오....



두어바퀴 풍차를 돌아가며, 마차도 모으고, 과일도 모으고, 배달도 하고... 하면서 과일 타일 몇개를 모았다. 근데 아들 녀석이 생각보다 초반에 나보다 더 잘 하는게 아닌가? 그것도 점수가 높은 타일을 잘도 먹었다.


핀카 목재 타일이 2개 남은걸 보니 중반이 되었네. 아들은 점수를 먹을려고 과일을 모으는지.. 지가 좋아하는 과일을 모으는지 여튼 과일을 잘도 모은다.


결국 아슬아슬 하게 나의 승리! 54:48.   셋트 보너스 아니였으면 졌으리라. 아슬아슬 하게 이긴듯. 이정도 점수 차가 아마도 잼있게 진행할 듯 하다. 한쪽이 넘 잘하면 이런 류의 게임은 역시 재미가 반감 되는 것이.. 후반 뒤집기 뭐 이런게 없다. 처음 부터 끝까지 부지런히 모은고 배달하고, 이왕 배달하는거 점수 잘 봐가며 배달해야 그나마 점수차가 적게 나지 않을까? 생각한다. 괜시리 큰 점수 먹을라고 벼르다가는 과일 타일 다 집어 가고 엄따.


기대 이상으로 잼있게 했다. 이것도 일꾼 놓기라 해야하나? 내가 할만한 일꾼 놓기 게임리스트에 올려 놔야 겠다. 아들도 아주 즐거웠다고 하니 담에 꺼내도 또 나랑 놀아 줄 것이야~~~~~하핫!


'Boardgame > Revi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Duke  (0) 2014.08.08
Claustrophobia (폐소공포증)  (0) 2014.08.08
Summoner Wars:Master Set  (0) 2014.08.08
Escape: The Curse of the Temple (2012)  (0) 2014.08.06
Room 25  (0) 2014.08.0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