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북을 번역하면서 이거 이블데드랑 비슷하네~~~~ 라고 생각을 했다. 룰북 번역을 끝내고 나서 간만에 이블데드가 보고 싶어졌다. 그래서 찾아보니 '이블데드 (2013)'이 있지 않은가? 그래서 이왕이면 못본걸 보자 싶어서 봤는데~~~ 이게 웬일인가? '더 포제션'이 '이블데드 2013'을 모티브로 한 게임이지 않은가? 내용도 거의 흡사하다. 게임을 위한 몇가지 장치들 빼고는 거의 영화가 비슷한 흐름을 보여준다. 영화는 상당히 고어한 영화다. 썰고 짜르고 피터지고 장난 아닌 영화다. 이 영화를 보고 나서 과연 이 게임을 아들과 할 수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들 정도이다. 하지만, 게임만 보면 그렇게 잔인한 면모는 없다. 물로 몸을 잘라내는 그런 게임적 요소가 있기는 하지만~~ 쿨럭! 좀비 게임으로 단련된 아들은 뭐 그렇게 생각하진 않을 듯 하긴 하지만~~ ㅎㅎㅎ. 

 

'더 포제션'의 구성물을 살펴본다.

본 박스 이미지다. 표지부터 어떤 게임인지 알려주는 듯 하다.
박스 뒷면이다. 게임의 전체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윗 박스를 열면 이미 펀칭을 다 마쳤기 때문에 룰북을 제일 위에 올려놓았다.
룰북은 다국어 버전으로 되어 있다. 영어로 된 룰이 제일 뒷쪽에 배치되어 있다. 원본 룰북에는 이런 저런 오류들이 있어서 다소 룰을 이해하기 힘들지만, 보드게임긱에 가면 일부 수정된 설명을 Q&A에서 확인할 수 있다.
룰북은 13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어서 양이 많지는 않다. 허나 난 직독직해가 안되므로 짬짬이 번역하면서 다 이해하는데 1주일이 걸렸다. ㅡ,.ㅡ;;;
룰북을 걷어 내면 구성물들을 지퍼백에 정리해 놨었다. 위에 보이는 백지 상태의 토큰은 커스텀으로 만들거나 가지고 있던걸 잊어 버렸을 때 사용하라고 넣어 준것 같다.
녹색 캐릭터. 왼쪽에 있는 미니어처가 정상적인 상태의 미니어처이고 오른쪽에 있는 미니어처가 홀린 상태의 미니어처이다. 위의 구성물에 액션 칩 4개를 더 추가 해야 되는데 깜빡하고 사진을 찍어 버렸네. 
액션 주사위와 홀림 주사위이다. 홀림 주사위는 위에 보이는 자주색이 아니라 검은색이라야 하는데 왜 저색깔로 했는지 모르겠지만, 여튼 저걸 검은 색으로 이해하고 플레이를 하면 된다.
왼쪽이 다락방 칩이고 오른쪽이 지하실 칩이다. 해당 장소에 가게 되면 랜덤으로 한 개를 받게 된다.
이것은 액션 칩이다. 라운드가 시작될 때 각 플레이어는 자기 색상의 액션칩 중에 하나를 골라서 해당 숫자 만큼 액션을 가지게 된다.
왼쪽 부터 문 토큰, 열쇠 토큰, 체력 마커, 트로피 토큰, 악령가지 토큰이다.
전체 방 타일을 모아서 산진을 찍어 봤다. 영화에 나오는 집 구조랑 비슷한 면모들을 보여준다.
이 타일은 지하실 타일이다.
계단 타일이다. 여기에서 첫 라운드를 시작하게 된다.
다락방 타일이다. 영화에는 다락방이 나오진 않지만, 게임에서는 플레이어에게 이점을 주기 위해 만들어 넣은 것 같다.
영화에도 악령의 책 내용중에 위와 같은 그림들이 나온다. 이 카드는 네크로노미콘 페이지 카드로서 저 일정 카드를 모아서 불태우면 게임에서 승리하게 된다. 참고로 영화에서는 책이 불에 타지 않는다.
검색 카드이다. 게임 중에 얻게 되는 아이템으로 전투 혹은 체력을 채우기 위해 쓰이기도 한다.
이벤트 카드이다. 라운드 시작 때 어떤 조건에 의해 플레이하게 되는데, 그 조건에 맞는 사람들만 이벤트 내용을 적용하게 된다.
이렇게 캐릭터별로 필요한 것들을 한 지퍼에 모아 두어야 게임 셋팅 시 빨리 준비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렇게 구성물을 살펴 보았다. 아들이 시험기간이라 아직 플레이를 못해보고 있는데, 시험 끝나면 꼭 해봐야겠다. 너무너무 기대되는 게임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