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8.25 - 이날 까지의 동영상을 삭제하였습니다. 1강 이외의 영상에 녹음이 안됐네요. ㅡㅡ;;;

뭐 이것도 시행착오죠. 캡춰 영상 녹음을 다시 점검했어야 하는데..휴..다시해야죠뭐.

2014.08.26 - 예행 연습 한번 했다치고 다시 제작을 할 예정입니다. 



포토숍을 이용하여 카드에 있는 영문 텍스트를 지우거나 룰북에 있는 텍스트를 지워 봅니다.


커리큘럼이란? 

우리가 흔히 말하는 커리큘럼이란 교육과정(curriculum)을 의미합니다.

라틴어 curere(경주로, course of race)에서 유래하였으며, 교육학자인 '보키트'1918년 

'The Curriculum'이란 저서에서 처음으로 사용함


커리큘럼을 정의하면,

1. 일정한 교육의 목적에 맞추고 교육내용과 정해진 수업의 교육 및 학습을 종합적으로 계획하는 것.

2. 교육목적, 교육내용, 시간배당, 교수활동 및 자세, 교육접근 자세 등 종합적인 교유계획을 의미 함.


앞으로 소개할 강좌의 컬리큘럼입니다.

강의를 이어 가면서 중간중간 컬리큘럼과 다소 다른 내용도 나올 텐데요. 본 강의의 목표는 포토샵을 잘 다루는 것에 있지 않습니다. 포토샵은 우리가 이루고자 하는 과정의 도구로서 활용함에 지나지 않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카드에 있는 영문 텍스트를 지우는 것에 있습니다. 포토샵에 대해 깊이 있는 강의는 아니며, 도구로서의 사용법 정도로 소개합니다. 


좀 더 깊이 있게 포토샵을 알고 싶으시다면, 가까운 서점으로 가시길 권해 드립니다.

물론 제가 더 깊이 있게 강의해 드릴 수도 있지만, 우리의 목표와는 동떨어진 내용들이 많기 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어떤 내용들을 배우게 될지 한번 살펴 볼가요?


강의자료 - 샘플이미지 다운로드: 

Sample.egg


1강 - 포토샵 소개영상

우리가 이루고자하는 목표를 위해 포토샵의 전반적인 작업환경에 대해 설명합니다.


2강 - View Menu, Window Menu 알아보기

우리가 원하는 도두들을 내 작업 환경에 맞게 이리저리 배치도 하고, 그러면서 포토샵과 친해져 봅니다.

3강 - Magic Wand Tool, Marquee Tool과 Feather, Move Tool 사용법 배우기

이 네가지의 내용들을 가볍게 다루어 봅니다. 포토샵을 다루는데 있어 아주 기본 적인 내용입니다.


4강 - Jpg와 Tif, BMP, PDF 포맷에 대해서

네가지 포맷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스캔 포맷에 따른 퀄리티

제작이미지.vol1.egg

제작이미지.vol2.egg

제작이미지.vol3.egg


포맷에 따른 원리및 해설

포맷해설.egg


5강 - Layer 배우기

레이어란 무엇이며? 어떻게 활용하는 지 배워봅니다.

자료 다운로드:

Layer.zip


6강 - Scan Image를 인쇄하여 자르기 편하게 하기 위한 기초 작업

최종 목표인 한글 카드를 만들기 위한 기초이자 제단을 손쉽게 하기 위한 내용을 다룹니다.

완성된 이미지

완성된 컷팅라인.zip

7강 - 카드 분석하기

카드의 정보를 어떻게 받아 들이고 어떤 고민을 해야 하는지 알아 봅니다.


8강 - Card에 있는 Text를 지우는 다양한 방법 알아 보기

카드에 있는 텍스트를 지우는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9강 - Content-Aware Move Tool 활용하기

Content-Aware Move Tool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또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해 다루어 봅니다.


10강 - Patch Tool 활용하기

Patch Tool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또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해 다루어 봅니다.


11강 - Clone Stamp Tool 활용하기

Clone Stamp Tool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또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해 다루어 봅니다.


12강 - 필요한 이미지를 복사하여 붙여넣기로 텍스트 지우기

카드의 필요한 부분만을 복사하여 붙여넣기로 텍스트를 가린 다음, 레이어를 합쳐서 텍스트를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13강 - 작업을 마무리 하며....

기타 못다한 이야기들을 모아봅니다.

지금까지 동영상 강의를 보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궁금한 점, 도움이 필요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에 메일 주소를 남겨 놓으시면 미약하나마 제가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