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대전이라 해야하나? 6종족 중에서 원하는 종족을 골라서 장기처럼 하면 된다. 카드 유닛 별로 능력이 있어서 나름 전략을 잘 세워야 하지만, 역시 주사위 운발이 따라줘야 승리가 가능하다. 이 게임의 매력은 다양한 종족별 능력도 능력이지만 심플함 속에서 느낄 수 있는 대전의 묘미. 질것 같으면서도 뒤집을 수 있는 한 수와 주사위 운발. 예전에는 달력맵으로 나왔지만 이 버전에서 부터 하드보드로 바귀어 아주 깔끔하다. 코팅이 아주 두껍게 되어 있어서 셋팅을 하고 나서 보면 아주 멋지다. 피규어는 없지만... 또 하나는 내가 가진 카드를 버림과 동시에 상대 유닛을 잡게 되면 이 두가지 요소가 곧 나의 마법에너지가 된다. 이렇게 모은 마법으로 소환수를 소환하게 되는데 적절히 상황에 따른 쓸모 없는 카드를 버리고, 상대를 잡아 마법을 잘 모아야 더 좋은 유닛을 소환할 수 잇다. 이점도 잼있는 요소다.


게임 박스


이렇게 셋팅한다. 종족별 셋팅법이 다 다르기 때문에 항상 새롭다.


플레이 고고! 아들이 승리를 자신하면 화이팅을 외친다! 홧팅! 과연 그럴까? ㅋㅋㅋ


아들의 종족이 수세에 몰린다. 아무래도 카드 텍스트를 완전히 이해하고 플레이 하기엔 아직 

아들에겐 조금 이른 감이 있지만, 역시 게임설명 한방에 이해해주는 아들! 이것만 봐도 대견하다. 

나도 한번에 잘 이해 못하는데...ㅋㅋㅋ


오늘따라 주사위 운발이 따라준다. 아들이 거의 자포자기. 나의 카드 유닛이 아들의 써모너를 거의 다 잡아간다.

이후 아들의 써모너는 포위되어 마지막 한방에 나가떨어지고 나의 승리로 게임은 마무리 됐다. 


아래사진은 8살때 아들과 플레이를 했을 때 사진. 아이고 귀여버라..




아들의 게임 소감!


'Boardgame > Revi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Duke  (0) 2014.08.08
Claustrophobia (폐소공포증)  (0) 2014.08.08
Escape: The Curse of the Temple (2012)  (0) 2014.08.06
Room 25  (0) 2014.08.05
Finca  (0) 2014.08.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