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날씨도 좋고 물론 쌀쌀했지만, 좋은 사람들과 얼굴 마주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늘 느끼는 거지만, 게임도 게임이지만, 마주 보고 있으면 좋은 사람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좋다. 이날은 2인 워게임 위주로 할려고 했고, 시간이 되면 다인플을 할 생각이였지만, 첨 해보는 워게임이라 끝까지 진행하기는 힘들었다.


일시: 2016.12.03 토요일

장소: 모따카페

인원: Xoon, 워겜요정, 오원소

플레이 게임: Agricola, The Guns of Gettysburg


1. The Guns of Gettysburg


드디어 첫 플레이를 해보게 됐다. 내가 만든 트레이와 참조판으로 펼쳐두니 뭔가 그럴싸 하다. 아니 멋졌다. ㅎㅎㅎ 이날은 내가 남군, 워겜요정이 북군으로 진행을 했다.


요약판을 들고 있는 워겜요정님~~~. ㅎㅎㅎ 얼굴을 가운데 두라니까 부끄럽다고 두명이 같이 볼려고 만든 요약판을 저렇게 들고 찍었다. 요약판도 남군용과 북군용을 표현하기 위해 뒷판에 그에 맞는 이미지로 해뒀더니 멋지돠~~~ ㅎㅎ


기본 셋팅을 마치고 한 컷을 찍어봤다. 보드판 밑에 있는 것은 화이트보드로써 집에서 들고왔다. ㅡ,.ㅡ;; 모따카페 단점이 탁자가 너무 좁다는 것이다. 아쉽다.


움... 셋팅은 그리 어렵지 않다. 블록 트레이를 본 워겜요정님이 우와 이거 정말 잘 만들었다고 칭찬도 해주고, 나폴레옹 트라이엄프때 보다 편리하게 시작할 수 있어서 좋다고 했다. 지난번 드리츠님에게 나폴레옹 트라이엄프를 배울때 워겜요정은 옆에서 블록 정리해주느라 고생했었다. ㅎㅎㅎ 지났지만, 옆에서 잘 보좌해준 워겜요정님에게 다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중요한건 Turn Duration을 이해하는 것과 Position점령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하다. 자세한 리뷰는 워게임 리뷰란에 적어 두도록 하겠다. 여기는 모임 이야기니까~~~~~~~~~~~^^ 여튼~~~ 어려운 게임 설명에도 지치지 않고 잘 이해해준 워겜요정님에게 감사를 전한다.


2.Agricola

끝까지 진행하지 못한 게티스버그를 정리하고, 아그리콜라를 해보기로 했다. 워겜요정님도 해보고 싶다고 했고, 나도 간만에 해보고 싶기도 했고, 그래서 한 번 해보기로 결정했다.

초기 셋팅 장면이다. 역시 탁자가 작아서 내가 가져간 화이트보드를 깔아두고 했는데도 좁다. 비좁다. 저 화이트 보드로는 4인플은 무리인듯 하다.


이게 중반쯤 되네~~~. 아그리콜라는 우리는 잘 짓는게 중요하다는 사실을 이날 새삼 느끼게 됐다. 좌측하단이 내가 진행하는 개인판인데, 초기에 저렇게 한 우리만 만들고 나니 나중에 저 빈칸을 채우는데 아주 고생을 했다. 빈칸이 다 마이너스 점수가 된다는 사실을 난 몰랐다고 우기고 있을 때였을 것이다. 아그리고 콜라 그리 어렵지 않게 배울수 있어서 좋지만, 잘 하기란 쉽지가 않다. 직업카드 콤보도 생각해야 하고, 수확이 다가올 때마다 끼니도 걱정해야 하고, 정말 할 것은 많지만, 효율성을 따져가며 하기는 쉽지가 않다. 그저 내 차례에 이것저것 해보는 재미로 만족해야만 했다. 워겜요정님도 이날 쑨 선생님의 친절한 설명과 에러플에도 불과하고 적당히 눈감아줘서 편하게 할 수 있었다고 했다. ㅎㅎㅎ 담에는 안봐줘~~~~~~~~! 매의 눈으로 지켜 볼꺼야~~~!

설명할 것이 많은 아그리콜라를 재미나고 친절하게 설명해준 쑨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순위는 뭐 말하나 마나 쑨이 일등(53점)! 워겜요정(13점)님과 내가(13점) 동점으로 마무리 했다. 담에 나도 직업카드와 보조설비 콤보로 멋지게 큰 점수를 낼것이다.


마치며~~~~~~~~~~~~~~

이렇게 주말에 반가운 사람들과 좋은 사람들이 모여 웃고 즐기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시간이 너무 즐거웠다. 이 자그마한 행복 오래 가길 바래보면, 이날 같이 즐겨 즐거웠던 워겜요정님과 쑨에게 고맙고 또 다음날을 기약해 본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


'판떼기모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01.29] 간만에 집 모임  (0) 2017.02.07
[2017.01.21 토요일]모따 카페에서~~~  (2) 2017.01.22
[2016.11.5]르아브르:내륙항, Finca, Test of Fire  (2) 2016.11.15
Royal Turf  (0) 2016.11.03
[2016.9.3] Cavetroll  (0) 2016.11.0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