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블프 세일 때 간만에 자주 가던 싸이트에 들어가니 글쎄 이 녀석을 아주 싸게 팔고 있었다. 친구한테 연락해서 같이 구매? 오케이? 친구도 좋다구나 하면서 같이 구매를 하게 됐다. 해외 배송이니 게임이 날아 올 동안 룰북을 번역했고, 지난 토요일에 도착하자 마자 아들과 게임을 진행했다.

 

저렴하게 구매를 해서 그런지 구성물이 더더더 풍성해 보였다. 영화에 나왔던 캐릭들이 대부분 등장해서 이 또한 추억 돋는 구성이 되겠다. 게임은 실시간 주사위 굴림 게임이고, 열심히 주사위 굴려서 해당 조건이 되면 적을 격파 하거나 타일을들 지나거나, 벽을 부술수 있다.

룰북은 아주 깔끔하게 룰을 설명해 주어서 큰 고민없이 번역도 할 수 있었고, 이해도 되었다. 뭐 어려운 게임은 아니라서~~

쿵푸 판다와 원숭이~~~~ 전체 타일들의 색감 그리고 디자인 어느하나 아쉬운게 없을 정도로 아주 훌륭한 디자인을 했다. 언듯 알록달록 할 것 같지만, 눈에 피로감 없는 색감들로 아주 편안하게 아이콘도 확인할 수 있고, 어떤 피규어인지 한 눈에 들어와 헤매는 일도 거의 없었다. 정말 맘에 드는 부분이다. 아무래도 실시간 게임이라 디자인에 더 많은 신경을 쓰지 않았나? 싶다.

적 역할을 하는 타이렁 쫄개들이다. 강력하진 않지만, 시간내에 빨리 가야 하는 상황에서는 여간 귀찮은 존재가 아닐 수 없다. 색깔이 있는 베이스를 결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누가 누군지 구분이 아주 쉽게 되어 있다.

기본 시나리오와 실제 미션 1개를 진행 했는데, 아들이 말하길 이거 한 번 하면 계속 하겠는데요? 라면서 만족해 했다. 처음에는 실시간이 아닌 차근 차근 게임 설명도 할 꼄, 모래시계 없이 진행을 하고, 그 다음에 실시간으로 플레이를 했다.  게임은 단순하지만, 서로 같은 칸에 있을 때는 필요한 주사위로 도와주기도 하고, 서로 떨어져 있을 때는, 열심히 주사위 조합을 위해 주사위를 굴리기도 하고, 정말 정신없이 시간이 흘러가지만, 이 정신 없음 속에서 위험을 헤쳐가고 적을 무찌르며 임무를 완수하는 그 짧은 일련의 과정이 마치 영화에서도 후반부의 정신없을 잘 표현한거 같다. 그래! 이런 게임성에서는 이정도의 재미가 있어야지~~~~~~~하는 생각이 떠올랐다. 아들도 잼있어 하고~~ 게임도 저렴하게 구매를 했는데 구성물도 훌륭하고~~~. 뭐하나 아쉬운게 없는 게임을 해봐서 아주 뿌듯뿌듯 했다. ㅎㅎㅎㅎ

'Boardgame > Revi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Talithman 4판을 플레이하다!  (0) 2020.12.28
Kemet를 플레이하다!  (0) 2020.12.28
DDD 아들과 가볍게 한 판!  (0) 2019.10.21
THE POSSESSEION 간단 후기  (0) 2019.10.07
Tip-Kick  (0) 2018.08.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