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검색중 데렉후퍼라는 해외 코치의 글을 보게 됐습니다. 뭐 읽어 보면 누구나 다 알 수도 있는 이야기지만, 들어서 아는 것 보다 보고 읽고 느끼는 것이 더 와닿지 않나? 생각해 보게 되더라구요. 

(아래는 링크는 원문)

원문 내용을 읽고 후다닥 번역을 했습니다.(제대로 더 하고 싶어도 능력이 되지 못해 약간의 의역으로 스무스 하게 번역을 했네요)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골프 레슨골프는 스윙보다 더 많은 중요한 것이 있다 – 우선순위 골프 스킬에 초점

어떤 PGA 투어 텔레비전 방송을 볼 때 평론가 중 한 사람이 플레이어의 골프 스윙의 질에 관해 이야기하기 시작하기 전에 너무 오래 기다릴 필요가 없다그들은 우아함과 아름다움그리고 다양한 다른 미학이라는 측면에서 이야기한다사실골프 게임은 아름다움 경쟁이 아니다스윙이 얼마나 예쁜지에 대한 보너스 포인트가 없다골프는 다음 사람보다 빨리 홀에 공을 넣는 것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해서는 골프 기술을 숙달하고 필요할 때 실행할 수 있어야한다.

더 나은 성적을 얻고 더 낮은 점수를 얻으려면 게임 중 스윙 포지션을 개선하고 스윙을 더 잘 보이게 하는 것 이상을 가져야 한다게임을 잘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종류의 골프 기술이 필요하다최선을 다하고 싶다면 다른 스킬보다 어떤 스킬이 더 중요한지를 알아야하며코치가 골프 스킬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지 확인해야한다.


우선순위 # 1 : 볼 컨트롤 티샷에서 볼을 플레이하고 두 번째 샷에서 목표 근처 어딘가에 가져다 놓는 능력은 좋은 득점에 중요하다페널티 샷은 점수를 부풀릴 것이므로 이를 피하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게임의 이 영역에서 핵심은 얼마나 많은 훌륭한 샷을 치는 것이 아니라 안 좋은 상황을 피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다샷의 거리는 볼을 얼마나 잘 컨트롤 할 수 있는지 보다 덜 중요하다.


우선순위 # 2 : 퍼팅 페널티가 좋은 점수의 가장 큰 문제라면, 3 퍼트가 2번째이다볼이 그린 곡면에 의해 라인을 벗어나기 때문에 풀 스윙을 하고 있는 것을 나는 자주 보지만그러나 그들은 일반적으로 라운드 당 40 퍼팅 이상을 가지고 있다만약 당신이 라운드 당 32 퍼트 이하를 기록하지 못한다면퍼팅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한다.


우선순위 # 3 : 스크램블링(Scrambling) - 우리는 골프공을 얼마나 멀리 치울 수 있는지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만 홀에 얼마나 빨리 공을 넣는지를 간과한다골프를 치는 것은 거리게임이 아니다가능한 한 스트로크만큼 볼을 홀에 넣는 것이다. 50 야드에서 홀에 공을 넣기 위해 또 다른 4 ~ 5 스트로크가 필요하다면 한 스트로크로 250 야드의 드라이버를 치는 것은 의미가 없다만약 50야드 안쪽에서 홀의 20피트 이내에 공을 일관되게 볼을 칠 수 있다면이 영역의 게임에서 점수가 크게 낮아 질 것이다.


부족한 영어 실력으로 번역하다 보니 썩 매끄럽지 못한 부분도 많습니다. 다음에 또 좋은 느낌있는 글을 보게 되면 부족하나마 또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음 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