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참이나 고민했다! 최근 도색을 좀 해보겠다고 이런 저런 준비도 해서 큰 맘 먹고 주석 모델에 핀을 박아 보기로 했다. 작은 녀석들은 크게 플레이중 충격이 가질 않아 순간 접착제로 해결해도 될 것 같은데, 큰 넘들은 확실히 핀을 박지 않으면 작은 충격에도 팔이나 몸체가 무게가 있어서 잘 떨어졌었다. 그래서 이번 참에 한 번 작업해 보기로 했다. 정말 큰 맘 먹었음. ㅡ.,ㅡ;;;

 

우선 준비물을 살펴보자!

니퍼, 핀 바이스와 드릴 비트, 황동선(굵기는 모델에 따라 적당한 굵기로 하면 된다. 위의 황동선은 1.2미리 짜리.

자 이제 모델을 살펴보자!

원래 순간 접착제로 붙여 놨었는데 저렇게 분리를 시켰다.

기타 다리에 붙어 있는 부품도 있고 가슴에 붙는 부품도 있는지만~~ 핀 박기가 난해 해서 그냥 순접으로 하기로 했고, 혹시나 떨어져도 다시 붙이기도 쉬워서 그냥 순접으로 마무리 하기로 했다.

 

우선 다리를 붙일 곳에 심을 꽂을 구멍을 뚫어보자.

요놈의 허벅다리 붙을 곳은 아래 부분 양 옆이다. 이넘을 집어 들고~~~~~핀 바이스도 들고~~~구멍 뚫을 준비!
허벅지 쪽에 저렇게 구멍을 뚫었다. 원래는 관통 시킬 생각은 아니였지만, 하다보니 너무 많이 뚫어서 관통이 되어버렷~~~~~ ㅡ.,ㅡ;;; 하지만 그나마 다행인 것은 반대쪽도 어차피 구멍을 내긴 해야 했지만, 살짝 빗나긴 했지만, 덕분에 붙이느라 고생은 덤! 큰 무리 없이 마무리가 되었다.

이제 몸통을 뚫었으니~~~ 다리도 좀 뚫어 볼까?

몸통에 뚫은 구멍 위치와 최대한 비슷하게 뚫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황동선이 삐딱해서 에폭시로 다시 매꾸고 뚫어야 한다. ㅡ,.ㅡ;; 거의 그럴뻔 했는데~~~ 구멍을 뚫으면서 위쪽에서 드릴이 반경을 두고 돌아가기 때문에 살짝 구멍이 커지는 탓에 다행히 붙일 수 있었다. 완전 큰일 날 뻔!

이렇게 몸통과 다리의 구멍을 뚫었으니 황동선을 박아보자!

저런 식으로 먼저 순접을 구멍에 바르고 황동선에도 순접을 발라 붙여주면 되는데, 원래 위의 사진 예제 사진을 찍지 못해서 이 넘 작업 사진으로 대체 했다. ^^;;;

이렇게 몸통과 다리를 붙이고 나면? 완전 튼튼해진다. 그렇다고 해서 막 던지지는 말자! 애인 다루듯~~(난 좀 과감하게 다루긴 하지만~~) 살포시 만지며 플레이를 하도록 하자!

요런 식으로 멋지게 잘 버텨준다. 물론 어느 정도 높이에서 떨어뜨려도 봤는데~~~ 확실히 튼튼하다. 순접은 상대가 안되지~~암~~~!

이렇게 작업하면 튼튼한 조립 모델이 완성하게 된다.

아~~~~ 저 멋지게 위용 당당하게 서 있는 모습을 보라~~~~~~!
이렇게 두 모델을 완성! 근데 오른쪽 저녀석은 쌍손으로 삿대질이네? ㅋㅋ

자~~ 이렇게 황동선을 박아봤다. 생각보다 순조롭게 작업은 진행 됐다. 핀 바이스로 구멍을 뚫기가 쉬울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구멍이 아주 쉽게 잘 뚫렸다. 오히려 어려운 건~~ 쌍으로 구멍을 뚫을 위치를 잘 잡아서 뚫어야 하는데~~ 이게 오히려 더 신경이 쓰이고 조심하게 된다. 순간의 착각으로 위치를 잘 못 잡으면 대략 난감하다. 그러니 잘 확인하고 다시 보고 또 확인한 다음에 구멍을 뚫도록 하자! 노력한 자만이 튼튼한 모델을 쟁취할 수 있다! ㅎㅎㅎ

 

작업의 난이도는 HG 조립하는 정도의 노력이면 충분하리라 생각한다. 귀찮다고 하지 않으면, 플레이중에 레거시 게임이 되어 버릴수도 있다. 순접도 한 두번이지 자꾸 떨어지고 하면 열받아 던져버릴 수도 있으니까~~~~ 이왕 비싸게 주고 산 모델~~~ 튼튼하고 멋지게 조립하면 좋을 것이다! 

 

자 이제 핀도 박았고~~ 조립도 끝났으니~~~~ 도색만 남았다. 페인트 랙도 만들어 놨고, 도료도 준비했으니까 멋지게 나만의 인피니티 모델을 만들어 보자! 

 

오원소의 공장시간 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