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를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건물들이 필요한데... 팔고 있는 제품들도 있지만, 한 번 만들어 보기로 하고 작업을 했다. 우선 3D로 디자인을 하고, 프린트를 위해서 포토샵에서 작업을 한 다음, 출력해서 하드보드에 붙여서 오리고, 자르고 조립해서 완성했다.

 

1. 디자인

2. 포토샵 작업

각 건물의 평면도를 바탕으로 포토샵에서 레이어 작업과 A4에 맞게 분활해서 프린트 할 수 있도록 작업을 했다.

(A4 9장을 합쳐 놓은 이미지)

3. 프린트 후 하드보드에 붙이기

프린트한 A4를 하드보드에 먼저 다 붙이고 난 다음에 하드보드를 자랐다. 싸이즈 별루 A4를 먼저 자르고 하드보드에 붙이는 건 상당히 힘들다.

하드보드를 최대한 아껴쓰기 위해 배치를 잘 해서 붙이는게 아무래도 좋다.
이렇게 전체를 붙인 다음 자르는게 편하고 좋다.

 

자르고 나면 이렇게 조립품이 완성된다.

4. 부품 조립하기

조립하면 이런 형태가 된다. 

5. 자동차와 기타 씨너리 종이 접기

구글링을 하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페이퍼크래프트(종이접기) 자동차 디자인들이 많이 있다. 적당한거 골라서 열심히 접으면 된다. ㅡ,.ㅡ;;; 도화지에 직접프린트를 해서 오리고 접고 붙였다.

6. 비행기 종이접기

인터넷에 굴러다니는 드랍쉽 하나를 입수해서 역시 종이접기로 만들었다. 무지 애먹었는데... 이게 보기엔 간단해 보여도 종이접기를 많이 해보지 않은 사람한테는 각잡기가 만만치 않았다. 더군다나 두꺼운 종로 접을려니...정말 애먹었다. 

위 사진은 설명을 위한 샘플로 실제는 A4 다섯장 분량의 크기이다.

7. 완성된 것들

우여곡절 끝에 이것저것 만들었다. 휴~~~~~~~~~~~~~~~

하드보드로 만들기 전에 A4로 프린트 해서 이것 저것 테스트 해보았던 사진.
뒤에 나무로 된 것은 판매 하는 것들은 어떻게 조립하고 구성되는지 한 번 보고 싶어서 구입해 봤다.(도색은 또 어떻게 할지~~에효.. 해도해도 끝이 없구만)

 

8. 이렇게 해서 플레이를 위해 한 번 배치해 봤다.

노란차와 까만 경찰차는 아들의 트랜스포머다. 그냥 저걸로 쓸걸 그랬나? ㅡ,.ㅡ;;; 괜히 종이접기를..ㅎㅎㅎ 

이렇게 작업을 일단 마무리 했다. 이제 할 것든 구입한 건물 도색(이건 언제 할 지 기약이 없음)과 인피니티 유닛들 도색이 남았다. 뭐 차근차근 하다보면 언젠가 다 하겠지~~~~ ㅎㅎㅎ 여튼 이렇게 모안보니 뿌듯하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