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 괴수들의 한 판 싸움이 일어났다. 근데 왜 하필 지구래? 쩝...

여튼 일전에 아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게임 컴포에도 없는 유닛 카드들을 한글카드로 만들고,

오늘에서야 조금 플레이를 했다. 간만에 해서 그런지 이것저것 복잡한 룰을 빼고라도

시간이 꽤나 걸렸다. 그것도 다 하지도 못했는데... 

어찌 되었던 이 게임의 맛은 멋진 건물들과 여러 거대 괴수들이 등장 한다는 것이다.

처음에 구매할 때, 난 이게 컬렉터블 미니어처게임이라는 장르의 개념도 몰랐다.

만약 알았다면, 손대지도 않았을 터! ㅡ.,ㅡ;; 유닛 모은것도 그렇고 혼자 모으기에는

돈이 너무 많이 든다. 여러명이 꾸준히 이 게임을 즐긴다면 서로 유닛을 교환해 가며(원래는

이런 취지로) 모아서 팩션(Faction)을 완성해 가면 되지만, 그렇지 못한 상황에서

이게임을 한겠다고 덤비면 열에 아홉은 콜렉터가 될 수 밖에 없다. 

아틀은 G.U.A.R.D를 선택 했고, 난 Martian Menace를 선택했다.

가드의 장점은 근접과 원거리 공격에 능한 조합이고 그에 맞게 몬스터도 두 가지의 공격력이 좋다.

내가 선택한 Martian Menace는 소환 비용이 적게 들어서 좀 더 많은 유닛들의 공격력을 

이끌어 낼 수 있지만, Martian Menace 단독 팩션으로는 별루 좋아 보이진 않는다.ㅡㅡㅋ;;;

한산한 도심이 마치 폭풍전야를 예고 하는것 같다. 시작은 몬스터 활성화 부터 먼저하게 되는데, 

크게 할일은 없으므로 파워 주사위와 건물 공격으로 파워 공격을 준비하게 된다.

양측의 유닛이 모두 소환 되었다. 이 게임은 알파 폼이라는 기본 몬스터로 운영을 하다가 하이퍼 폼

(울트라 몬스트로 바꾼 것)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이렇게 운영하다가 

상대 몬스터를 다 쓰러뜨리면 승리하게 된다.

유닛 능력을 정리해둔 유닛 한글카드와 오른쪽에 있는 플레이 요약카드

이 자세를 하고 싶어서 구입하게된 계기가 됐다. 양 몬스터의 대립 직전의 모습과 그들을 보좌하는 

유닛들의 포진... (쩝,, 돈 많이 들었다)


아들의 울트라 몬스터를 잡아 내고 난 다 이긴줄 알았다.

헐....건데 알파폼의 생명력이 많이 남아 있지 않은가? ㅡㅡㅋ;;;

울트라가 죽었다고 망연자실한 아들. ㅡㅡㅋ;; 사실 내가 죽을 판인데...에혀...

어영부영 돌아 다니다 아들의 SWAT공격(유닛을 집어 던지는 파워 어택)으로 

난 저세상 구경을 하게 되었다. 

아들의 승리~~~~~ㅡㅡㅋ;;;; 엄청 좋아 했는데.. 사진을 깜빡하고 못찍음.

시간도 늦고 해서..에효. 미안하네. 아들아 담에 찍어주마~~~~~~~~~~~~~!


몬스터포칼립스는 복잡한 시스템을 시스템화 해두었다. 이게 무슨 말인고 하니, 

미니어처들의 규칙 참조를 위해 룰북을 보거나 참조표를 따로 봐야 하지만,

이 게임은 베이스 많은 정보를 담고 있다. 물론 아이콘화 되어 있어서 그 내용은 참조표를 보고

확인해야 할 것이다. 히어로클릭스 같은 그런 시스템이라고 해되 될 듯 하다. 그리고 유닛의 활성화

단계를 플레이어들 간에 번갈아 가며 한 번, 몬스터 활성화 단계를 서로 번갈아 가며 한 번, 이렇게

역여 가며 플레이를 하기 때문에 유닛 기동의 아쉬움을 몬스터로 보강할 수 있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다. 공격을 해서 얻는 혜택도 있고, 공격을 받으면서 일어나는 리액션도 있다.

몬스터는 파워 주사위를 모아서 더 큰 타격을 줄 수도 있고, 그 파워 주사위를 없애는 

노력을 할 여지도 이곳 저곳 많이 있다. 다양한 내용들이 지저분한 귀찬음을 유발하는게 아니라

그 자체가 재미있게 잘 녹아 있다. 다만 그 좋은 장점들을 잘 체크 하지 못하면?

ㅎㅎㅎ 뭐 테이블탑 게임의 한계라 여기자. 여튼..

잼있다. 돈도 많이 든다. 하지만, 그 만큼의 가치가 있을 것이다.!

'Miniature Game > Revi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gs of Glory - WWII : Marco's Review  (0) 2015.01.25
Wings of Glory - WWI : Battle Report I  (0) 2015.01.25
Wings of Glory - WWI Review  (0) 2015.01.25
Monsterpocalypse Review 아들과 2차전  (0) 2015.01.22
Heroscape Review  (6) 2015.01.1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