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The Great Heartland Hauling Co.

그레이트 하트랜드 운송사 -심장부를 달리는 트러커들

이 게임을 처음 접하면서 우선 제일 먼저 떠오른 생각은

르아브르 내륙항과 8분제국 정도였다. 왜냐? 이 3가지 게임다

간단히 즐길 수 있는 게임이기 때문이다. 간단히 심장부라 부르겠다.

게임 시퀀스는 간단하다. 이동->행동->카드보충 이렇게

3가지턴을 가지면 한 라운드가 끝난다. 목표금액을 먼저 달성하는 

사람이 승자가 되는 것이다. 

점수판인데 달러로 표시되어 있고 바탕에 색상이 있는 표시는 

인원수에 따라 목표 금액이 다름을 잘 표시해 두고 있다.

쑨과 내가 2인플을 하고 있는 동안 버거가 와서 2인플 마무리 한 다음 3인플을 했었다. 

2인플일 때 초기에 내가 엄청난 에러플을 했었던 터라 ㅎㅎㅎ.. 

3인플로는 제대로 하긴 했지만, 우리는 컴스텀 규칙을 하나 넣었다.

선을 돌아가면서 하는 방식으로, 석기시대 처럼 해보았다. 3인플로 초기를 진행해보니 

선이 너무 유리한 것이 아닌가? 분명 룰에서는 선만 정할 뿐 다른 내용이 없어서 

우리는 공평하게 플레이를 하기 위해 그렇게 했다.

훨씬 균형이 더 잘 맞아 지지 않나? 라고 생각하면 난 꼴찌..ㅡㅡㅋ;;;

기대 이상으로 잼있다. 혹 다른 간단한 게임이 많다면 구지 구입할 필요는 없겠지만, 

혹 그런 게임이 별루 없다면 꼭 사라고 하고 싶다. 난 너무 많아서~~~~~~~


2.Wings of Glory - WWI

아들과 테플을 해보았고, 이번에는 내가 심판격으로 룰을 이끌어 가고 

쑨과 버거에게 2인플을 권해 보았다. 쑨의 초기 피해로 왼쪽 러더가 고장이 나서 직진과 

오른쪽 방향 전환밖에 되지 않는 상황이 연출이 되어 버려

제대로 운영을 못하는 답답함을 연출했다.

버거가 쑨을 따라 잡을려고 하는 중이다.

우워~~~버거의 예측에 맞게 쑨은 꼬리가 잡히기 직전이다.

헐 그데 웬걸? 나란히 나르고 있네? ㅎㅎㅎ 쑨의 재치 있는 스톨기동으로 꼬리는 잡히지 않고 

나란히 사이좋게 비행을 하고 있다.. 이후 버거는 상당히 피해를 많이 입은 쑨에게 한방을 얻어 맞고

폭발해 추락사 했다. ㅎㅎㅎ 완전 웃겼다. 멀쩡하다가 한방에 나가 떨어 졌으니...ㅋㅋㅋ

게임의 기초를 위해 베이직 룰로 플레이를 가볍게 해보고, 그 다음에 고급룰로 플레이를 했다.

고도도 적용하고, 특수 피해도 적용해서 했는데, 걱정보다는 다행이 룰 적용이 그리 어렵지는 않았다.

휴~~~~~~~~~쑨은 다음에 WoG-WWII 로 해보잔다. 해봐야징...나도 기대기대.


3.Stone Age

일꾼 놓기의 정석이라고 해야하나? 가볍지만 상당히 재미있는 게임이다. 

예전에 배웠을 때는 내가 어려워 했었는데, 버거의 설명으로 다시 플레이를 해보니 

어렵지 않게 게임을 운영해 나갈 수 있었다.

우여곡절 끝에 내가 일등! 우워~~~~~~~~~~~~~

석기시대 이제 내 품안에 들어온 게임이 된 느낌이다. ^^



늘 즐거운 시간을 채워주는 동생들에게 즐거웠다고 다시 한번 말하고 싶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