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마지막날 플레이를 했네요. 

플레이한 게임: Fire & AXE, Kanban, Decent, Space Hulk 카드게임

모임 이원: 아들, 오원소, 주앙, Xoon

파이어 앤 액스입니다. 처음 룰 설명을 들을때는 어려운가? 했었는데...막상 플레이를 해보니 어렵진 않았네요. 바이킹 배에 물건과 선원을 실어서 목적지에 나르고, 정복과 정착 등을 하며 점수를 먹어가고, 마지막에 점수가 가장 많은 플레이어가 승리하게 되는 게임입니다. 목적 카드에 따라 가장 효율적인 정복이나 배달을 하는게 관건인데 이게 수 싸움 개념이라고 해야 할까요? 그런게 가미 되어 있어서 상대의 진행을 읽을 필요가 있더라구요. 몇몇개는 수에 밀려서 놓친것도 있고 그래요. 여튼 위의 사진에서 검은색에 제가 플레이 하고 있는 색상입니다.

해당 지역은 3개의 지역이 한 가지 색상으로 되어 있는데 마지막에 목적 카드에 있는 내용대로 정복을 하는 사람이 그 목적카드를 가져가기 때문에, 마지막 한 군데를 안 놓치도록 먹는게 중요하더라구요.

점수 토큰이 있는데, 불편해서 리더원에서 쓰던 자작 포인트판을 활용해서 점수를 체크했어요. 이게 더 편하더군요.

마지막 모습입니다. 제가 일등! 히히히... 역시 게임은 이겨야 제맛일려나요? 첨 해보는 게임이지만 이겨서 기분은 좋더라구요. 

디센트입니다. 예전에 2인플로 가볍게 했을때는 큰 재미를 못 느꼈었는데, 역시 보드게임은 여러명이서 하면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나봐요. 잼있께 투토리얼만 진행했었어요.

무시무시한 망치를 들고 있는 저넘을 영웅들이 먼저 제거 하면, 영웅이 승리. 옆에 쬐끄만 녀석들 5명이 큰넘이 죽기전에 탈출하면 오버로드가 승리..오버로드 역할은 쑨이 했어요. 히히히.. 주앙님과 저의 환상적인 협력으로 인해 저희가 승리를 했네요.

주앙님의 일격에 나자빠진 트윈헤드.....

이것은 스페이헐크 카드게임 입니다. 카드게임 이지만 나름 던전이 있는 것 처럼 장소가 바뀌어 가며, 괴물들이 출현을 하는데.. 기대 이상으로 재미있었어요. 스페이스 헐크 미니어처 판이 더 기대 되더군요. 


이날 칸반도 다시 했었는데.. 사진을 안찍었네요. 룰을 간파 하지 못해 제가 역시 성의 없는 플레이를 하긴 했지만, 개념이 부족한 탓에 지지부진한 플레이로 다소 재미는 크게 없었네요. 담에 하게 되면 좀더 재미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먼길 오시느라 수고하셨구요 담에 또 즐거운 시간 가졌으면 좋겠네요. ^^

+ Recent posts